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효능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효능

피부 탄력과 건강을 챙기려면 콜라겐을 체내에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콜라겐은 피부, 혈관, 뼈, 치아, 근육 등 체내 모든 결합조직의 주된 단백질의 기능을 수행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관절염을 완화시키며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는데요.

음식 섭취 외에도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으로 콜라겐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제품을 알아보기 전에 그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란?

 

콜라겐은 단백질의 한 종류로, 세포 사이 빈틈을 채우고 세포를 받쳐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는 경단백질의 일종입니다. 

피부 속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70%를 차지하는 탄력 단백질로, 수분과 결합하는 힘이 강합니다.

콜라겐은 일정 기간을 두고 재생이 일어나긴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생성량보다 분해량이 많아집니다. 

 

 

이 때문에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노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콜라겐이 부족하면 동맥경화를 부르는 고혈압과 치매를 부르는 치주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에 건강한 몸을 위해 콜라겐 섭취는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특히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육류 콜라겐보다 상대적으로 분자 크기가 작아 체내 흡수율이 약 42배 높다고 합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주로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을 추출한 물질입니다.

체내 흡수에 유리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불리는데,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로 피부 탄력과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1.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 피부 탄력 및 주름개선 효능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나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진피는 콜라겐(90% 이상을 차지)·엘라스틴·히알루론산 같은 단백질로 채워져 있어서 탄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이 줄면 피부가 탄력을 잃어 푸석푸석해지고 처지고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 손상이 더 빨리 일어납니다.

이때 콜라겐을 보충하면 주름개선과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 뼈 *근육 개선 효능

 

콜라겐은 뼈의 약 22~25%을 차지하기 때문에, 뼈의 밀도 역시 콜라겐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습니다.

노화가 시작되는 40세 이후에는 뼈 건강을 위해서도 급격하게 감소되는 콜라겐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3.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 심혈관질환 개선 효능

 

콜라겐은 혈관을 구성하고 복구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혈구 영양공급에도 관여하며 면역작용도 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손발톱의 주요 성분으로 탈모가 생기거나 손발톱이 약해져도 콜라겐이 필요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제품

첫 번째는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입니다.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는 몸에 꼭 필요한 유효 성분만 2정으로 압출한 에센셜 태블릿으로 쉽고 간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후기만 봐도 효과가 좋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으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안성맞춤입니다.

 

 

두 번째는 마시는 콜라겐 천수애진입니다.

여배우 윤세아 피부관리법으로 인기몰이 중인 마시는 콜라겐 천수애진입니다.

국내 최초 2중 기능성 인정을 받고 2019,2020 2년 연속 건강기능식품 대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천수애진은 상담을 통해 가격 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 섭취방법

■ 피쉬 콜라겐은 주로 명태나 홍어, 연어 껍질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어류의 비늘에서 추출한 성분이므로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효과가 너무 좋다고 과다섭취 하시면 설사나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일 최대 섭취량은 2500mg입니다.

■ 저분자 피쉬 콜라겐 섭취방법으로 가루는 주스에 타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빵, 과자 등 제빵 시 함께 넣어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가급적이면 개봉 후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실온 보관보다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 혹은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과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급격히 노화가 와서 피부가 예전 같지 않은데요. 

저는 우선 에버 콜라겐 제품으로 선택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피할 수 없는 노화,, 그렇다면 관리라도 꾸준히 해서 탄력 있는 피부로 거듭나도록 해야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요즘 타트체리가 인기몰이중인데요. 얼마 전 TV를 통해 그 효능이 소개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그 인기가 더 뜨거워졌습니다.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과 타트체리

moongk.tistory.com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생각 외로 주위에 방광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하루 8번 이상 소변이 나오는 빈뇨가 나타나며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

moongk.tistory.com

 

 

폐경기 전조증상, 생리증상

폐경기 전조증상, 생리증상 혹시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갑자기 화끈화끈 열이나 거나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갱년기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갱년기에는 폐

moong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