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증상 개선 건강보조식품
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증상 개선 건강보조식품
갱년기 건강 꾸준히 관리하고 계시나요? 여성은 50세가 되면(일부 이전 또는 이후) 생리가 줄어들기 시작하여 결국 완전히 멈춥니다. 폐경이라고 하는 월경이 끝나기 전후의 기간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45~55세입니다.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격히 감소하여 호르몬의 균형이 깨져 심신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체내의 난소와 각종 내분비선의 균형이 무너져 월경장애, 갱년기, 안면홍조, 식은땀, 가슴 답답함, 호흡곤란, 가슴 처짐, 체중 증가, 피부 건조 및 이완, 골다공증, 근육 및 관절통, 요실금, 불면증, 기억상실, 과민성, 변비 등 갱년기 여성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멜라토닌이 감소하여 취침 후 몸을 뒤척이고 뒤척일 뿐만 아니라 새벽 4~5시에 기상하여 "다시 잠들지" 못하는 수면 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한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먼저 갱년기 증상의 주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① 신체 증상
- 신경 혈관 조절 장애 : 신체는 종종 갑자기 열이 솟구치는 것을 느끼고 심계항진, 식은땀 및 기타 현상이 나타납니다.
- 피하 조직 및 수분 감소 : 피부는 윤기를 잃고 질 가려움증, 따끔거림 및 통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 내분비 장애 : 에스트로겐 감소, 뼈 칼슘 손실, 콜레스테롤 증가
② 심리적 증상
신경과민, 불면증, 집중력저하, 피로, 기억상실, 정서적 불안정, 우울증 등
갱년기 증상 개선 및 완화방법
여성 갱년기를 보다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무엇보다 먼저 자신의 생활 리듬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가급적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과로를 피하고 감정 기복이 심해지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갱년기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은 필수입니다. 특히 야외에서 햇볕을 쪼이며 산책을 하거나 맨손체조 등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과 수영, 에어로빅,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 근력강화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골다공증의 예방과 갱년기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상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③ 마지막으로 영양 불균형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입에 맞지 않는다고 편식하지 말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 멸치, 뱅어포, 시금치, 무, 다시마, 미역 등의 식품을 섭취하고 가공하지 않은 자연식품, 즉 야채와 과일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시중에 여성 갱년기영양제도 잘 나와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지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경희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한방바이오(주)에서 연구 개발하여 만든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인 갱년기&우먼비바입니다.
갱년기&우먼비바
7중 복합기능성 성분 함유로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 :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감마리놀렌산 :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행 개선/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A :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
- 비타민E :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 비타민B6 :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