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가격 시세 전망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추 가격 시세 전망

배추 가격 시세 전망

내일이면 입동이네요. 

입동이 지나면 김장을 시작하시는 집들이 많을 텐데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배추 가격이 너무 올라서 김장을 어찌해야 하나 걱정이 앞섰지만 현재는 배춧값이 안정세 전망이라는 기사를 보니 다행이다 싶더라고요.

김장 준비하시는 분들 배추 가격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엔진 사이트를 통해 '농산물 유통정보'를 검색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농산물 유통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 후 가격정보> 소매가격 [품목별]로 검색합니다.

기간> 부류> 품목> 품종> 등급 선택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6 날짜로 지정해서 확인하면 1일 전 데이터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5일 형성된 배추 1포기 평균값은 3,684원, 최저값은 1,590원, 최고값은 4,560원입니다.

최고값과 최저값이 가격차이가 많이 나네요.

▣ 이용안내

저동 농산물 유통정보 사이트를 이용해 보기는 처음인데요.

배추값뿐만 아니라 채소류, 축산물, 수산물 등등.. 다양한 가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네요.

또한 오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할인행사도 놓치지 마세요.

농림축산 식품부는 농업인의 날을 전후해 김장 재료, 한우, 한돈 등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 행사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농업인의 날, 11월11일은 무슨날?

농업인의 날, 11월 11일은 무슨날? 11월에는 10월의 추석 명절이나 12월의 크리스마스처럼 연휴나 기념일은 없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 가래떡데이, 그리고 농업인의 날이

moongk.tistory.com

자료:농림축산식품부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재료 할인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니 이 기회를 활용해보세요.

행사에는 농협·대형 유통업체, 온라인 쇼핑몰, 친환경 전문점, 로컬푸드 직매장 등 3500여 개 유통업체가 참여하며 김장채소와 돼지고기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김장 후 먹는 보쌈이 정말 최고잖아요!

노동 후라 그런지 정말 꿀맛이 따로 없답니다. 

김장재료와 수육용 한돈고기까지 할인행사를 한다고 하니 날짜를 잘 체크해보시고 김장 날짜를 잡으시면 좋을듯합니다.

그렇다면 김장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민간 기상기업 케이웨더 ‘김장 예상 적정시기’ 전망 자료에 의하면 오는 11월 하순과 12월 상순 기온이 평년보다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김장 적정 시기는 지난해 대비 1~2일가량 빨라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은 11월 하순에서 12월 상순, 동해안 12월 중순, 남해안은 12월 중순에서 하순이 김장 김치를 담그기 좋은 시기가 되겠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김장은 일 평균기온이 4℃ 이하, 일 최저기온이 0℃ 이하로 유지될 때를 적기로 본다고 합니다.

이유는 이보다 기온이 높으면 김치가 빨리 익고, 반대로 낮으면 배추·무가 얼어 제맛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은 김치냉장고가 있어서 기온의 영향은 많이 받지 않을 듯하네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고구마 효능 부작용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탈모에 좋은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