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 효능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돼지감자는 '뚱딴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양이나 크기 무게도 제각각인 돼지감자는 우리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돼지감자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이눌린 성분이 혈당강하에 도움을 주어 천연 인슐린으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돼지감자 효능이 알려지기 전에는 사람은 못 먹고 돼지나 먹을 수 있는 감자라고 해서 돼지감자라 부르고 돼지 사료로 쓰였다고 합니다.

[건강정보] - 우엉차 효능 부작용

 

우엉차 효능 부작용

우엉차의 효능 부작용 요즘 카페인을 줄이고 건강차 위주로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요즘 즐겨 마시는 차가 우엉차인데요.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티백으로 우려내서 먹는 편입

moongk.tistory.com

돼지감자 효능

■ 천연인슐린 효과

당뇨식품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한 이유는 천연 인슐린이 함유되어 있어서가 아니라 ‘이눌린’이란 성분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눌린(inulin) 성분은 덩이뿌리에 들어있는 과당 중합체로 말린 돼지감자의 경우 75%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을 정상치로 유지하는데 유효한 성분입니다.

이눌린은 사람의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장내 미생물에 의해 발효되어 배변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분해된다면 과당의 형태로서 혈당치를 급격하게 올리지는 않으며, 열량이 낮아 비만을 개선하거나 대장암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감자는 당뇨병성 망막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 변비 개선 효과

돼지감자의 식이섬유 함유율은 매우 높은 편으로 장내의 유산균을 증식시키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시 나타나는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 개선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100g당 68kcal로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효과적이며 각종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 다이어트를 비롯한 체중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제로 꾸준한 돼지감자의 섭취는 체내의 중성지방의 농도를 줄여주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피로회복 효과

돼지감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 혈액 장화 작용으로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 항암효과

돼지감자는 폴리페놀의 효과가 뛰어나서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에 좋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돼지감자는 천식 예방 및 변비와 설사 완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등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인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돼지감자를 아직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요.

돼지감자차로도 섭취가 가능하다고 하니 먹어봐야겠네요. 

2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칡즙 효능 부작용

도라지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