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티 효과 성분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링티 효과 성분 부작용

링티 효과 성분 부작용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계절일수록 몸속 수분 충전이 더욱 중요합니다.

요즘 지인분이 먹어보고 괜찮다고 추천해주셔서 저도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링티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더라고요.

먼저 링티 효과와 성분 부작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티가 뭐야?

우리나라 군의관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링티는 마시는 링거로 큰 이슈를 불어왔습니다.

링티란 피로 회복을 위해 병원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 맞아야 하는 링거 주사를 마시는 음료 링거 워터로 그 효능을 대신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링거 주사를 맞을 때 드는 비용은 5-7만 원선이지만 링티가격은 한 포에 2900원 정도 합니다.

비용이나 시간을 절약하며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링티가루 한 포를 물 500mL에 녹여 마시면 되기 때문에 일반 링거보다 훨씬 간편하며 링거를 맞는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링티 성분

링티 성분으로는 포도당, 타우린, 이-사과산, 구연산삼나트륨,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링티는 체내의 수분 보충과 포도당,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해주어서 기력을 회복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링티 효과

▣ 링티 효과 -  피로회복 효과

평소 물보다 커피나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현대인의 75%는 만성 탈수 상태라고 합니다.

링티는 몸속의 혈액량을 늘리고 수분을 보충해 피로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시중의 이온음료보다 탁월하다고 하네요.

물 1L를 마시면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되고, 같은 양의 이온음료 역시 혈액량을 50~100mL가량 늘리는 데 그치는 반면 링티는 L당 혈액량 약 250mL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포도당과 염화나트륨의 비율을 세심하게 조정한 삼투압 현상으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했다고 합니다.

 

 

▣ 링티 효과 - 링거와 비슷한 효과

링거의 경우 1L를 정맥을 투여하면 혈관 속에 275ml가 남는다고 해요.

예를 들어 54kg 여성은 7.86%, 70kg 남성 기준 6.11% 혈액량이 보충됐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링티의 경우 포도당, 전해질, 타우린, 비타민C 등 8가지 성분이 체내 혈액량을 보충해줍니다.

링티 1리터를 마시면 약 45분~60분 경과 후 250ml가량 혈관 내역을 보충해줍니다.

링거와 같은 기준, 여성은 7.14%, 남성은 5.55% 혈액량이 보충된 셈입니다.

 

 

링티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야근을 많이 하는 직장인이나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링티는 일반식품으로 등록돼있는 탓에 지난해 과대광고 논란에 휘말렸었는데요.

내년 초까지 링티를 전문의약품으로 등록하겠다는 게 회사 측의 입장이라고 합니다.

링티 대표는 “전문의약품으로 등록되면 수액을 맞기 곤란한 노약자나 유아 등에게 링거 보완재로 활용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링티 가격

링티 맛은 복숭아 맛, 레몬맛 두 가지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구성 제품에 따라 다른데요.

링티 파는 곳은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 시 링티 1박스당 29,000원 정도 하고 있으며 10포가 들어있습니다.

현재 링티X에스트라 수분 충전 올인원 10박스는 148,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링티 먹는 법

링티는 최적의 농도와 삼투압을 위해 생수 500ml에 혼합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차가운 생수에 혼합하여 드실 때 더욱 맛이 좋다고 하네요.

탄산수 등 생수 이외의 음료에 링티 혼합은 삼가야 한다고 합니다.

 

 

링티 부작용

링티 하루 섭취 권장량은 일일 1~2포입니다. 

과다 섭취 시 체액 과다가 발생해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고량의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요산을 많이 생성시켜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링티의 부작용은 이외에도 밝혀진 바가 없는데요. 

하루 권장량만 섭취하신다면 큰 탈은 없을듯합니다.

링티후기를 살펴보니 부작용보다는 몸도 가벼워지고 피부도 좋아지고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는 글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요즘 회사일로 지친 남편을 위해서도 피로회복제라고 생각하고 먹으라고 사줘야겠네요.

 

숙취 해소법 꿀팁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