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건강에 좋다는 '보스웰리아' 도대체 뭘까?

나이가 들수록 관절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요즘 프롬바이오와 같은 보스웰리아 광고를 쉽게 접하다보니 관절 건강에 더욱 관심이 생깁니다.

광고의 힘이 커서 그런지 저도 보스웰리아가 대체 무엇인지 궁금하기도하고 관심없던 관절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유향이라고도 불리며 인도 고산지대나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해 만들어낸 약재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항염효과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줄이고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보스웰릭산 성분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 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 유발 물질의 합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관리까지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번 손상되면 재생되지 않는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이고 관절 연골을 보호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무릎 골관절염에 특히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이며, 여러 연구에서 보스웰리아를 복용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걷는 동안 무릎 통증, 무릎 경련, 부기 및 통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보스웰리아 효능 - 호흡기 질환 개선효과

 

보스웰리아에서 추출한 유향은 전통적으로 기침, 기관지염 및 호흡 장애를 포함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보스웰리아 300mg을 매일 세 번 복용 한 사람들의 70 %가 호흡과 발작 횟수가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보스웰리아, 커큐민 및 감초 뿌리를 병용 한 천식 환자는 염증성 화합물과 산화 스트레스 지표의 수치가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 혈액순환 개선 효과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혈액 순화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몸 속에 뭉쳐있는 피를 없애주기때문에 혈액 순환을 돕고 부기, 통증 감소에도 좋으며 성질이 뜨거운 편이라 체내 독을 빼주는 해독 작용에도 효과적입니다.

혈관성 질환, 수족냉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 피부 미용 효과

 

보스웰리아는 일반적으로 마그네슘과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 질환을 개선하고 인플라신 성분 또한 풍부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보스웰리아를 이용한 화장품도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부작용으로는 하루 4g 이상 섭취하거나 장기 복용하면 메스꺼움과 어지러움, 구토, 설사 등 위장 장애와 피부 발진,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여성의 경우 월경과다를 불러올 수 있으며 소염제를 복용 중인 상태에서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보스웰리아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건강 효과가 알려진 이후 국내 시장에서는 무분별하게 원료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원료를 섭취하면 부작용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상 관절 건강과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에 보스웰리아 영양제가 다양하게 출시된 만큼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해야겠습니다.

효능을 보니 지금부터라도 꼭 챙겨 먹어야겠네요.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관절염이라고 하면 손가락이나 발가락 마디, 마디가 아프고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대부분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생각하며 자연스러운 관절염이라고

moongk.tistory.com

 

통풍 증상 원인 치료법

통풍 증상 원인 치료법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손가락 마디, 무릎 통증, 뼈마디가 시리다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단순히 추워짐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인지 통풍에 의한 통증인지 구분하셔�

moong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