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생각 외로 주위에 방광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하루 8번 이상 소변이 나오는 빈뇨가 나타나며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도 소변을 덜 본 듯한 잔뇨감이 드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소변을 볼 때마다 배뇨통을 겪을 수 있고 증상이 심화될 경우 혈뇨까지 나타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골반과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며 절박뇨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감기처럼 찾아오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 원인과 증상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건강정보] - 방광염 증상 원인

 

방광염 증상 원인

방광염 증상 원인 남자보다 여자에게 자주 발병하는 질환 중 하나가 방광염입니다. 방광염은 성인 여자의 30%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

moongk.tistory.com

방광염에 좋은 음식

 

1. 토마토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를 추천합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그리고 칼륨 등과 같은 성분은 신장의 기능을 돕고 방광염을 완화시켜 줍니다.

수용성 비타민들은 체내에 필요한 만큼만 써버리고 바로 소변으로 배출되지만 체내에서 사용하고 남은 수용성 비타민들이 방광에 모여 방광벽을 튼튼하게 하고 염증 수치를 떨어뜨려 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버섯

방광염에 좋은 음식인 버섯은 항염효과가 뛰어나 방광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방광염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은 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들을 멀리해야 하는데요.

버섯은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방광염 환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음식입니다.  

 

3. 크랜베리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크랜베리가 도움이 됩니다.크랜베리는 방광염과 요로감염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뛰어난 편인데요.

크랜베리의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대장균으로 인한 감염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세균에 의해 방광이 감염된 뒤에도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4. 파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파도 도움이 됩니다.

잦은 방광염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면 파의 뿌리부분을 깨끗하게 씻어 물에 넣고 끓인 뒤 차처럼 마시면 좋습니다.

파뿌리는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세균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방광염에 좋습니다.

 

 

5. 다시마

다시마는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돕는 음식입니다.

 

6. 팥

팥은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그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달며 시고 독이 없는 약물입니다.

심장과 소장에 작용하며 인체의 수분대사 기능을 향상시키는 능력이 뛰어나 방광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7. 구기자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구기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염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8. 연근

연근은 수분의 함량이 높고 비타민c와 뮤신 성분이 풍부하여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장의 운동을 도와주며 출혈을 멈추고 소염 그리고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답니다.

 

 

 

9. 배

배는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으로 소화불량을 자주 겪으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배를 자주 드실 경우 배뇨현상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고 신장결석을 치유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에 즐겨먹는 과일도 포함되어있어서 다행이네요.

방광염에 걸려봤던 경험이 있는지라 관리를 소홀히 할 수 없겠더라고요.

음식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고 방광염 예방에도 힘써야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기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기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해졌습니다. 기온차가 이렇게 날 경우에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환절기엔 신체가 온도 변화에 적응하면서 피로감을 더 느끼��

moongk.tistory.com

 

 

계피 효능 부작용

계피 효능 부작용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정보] -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은 음식 타우린 �

moongk.tistory.com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은 음식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은 음식 자도 자도 피곤하신가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도 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도 잘 챙겨 드셔야합니다.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에 대해 알아보도�

moong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