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과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밀크씨슬 효과

밀크씨슬 효과

'밀크씨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간에도 좋고 당뇨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서 요즘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신데요.

밀크씨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합니다.

국화과의 엉겅퀴 식물의 명칭을 밀크씨슬 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밀크시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실리마린 성분은 약 2000년 전부터 인정될 만큼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밀크씨슬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밀크씨슬 효과 - 간 기능 개선

실리마린 성분의 뛰어난 해독작용으로 인해 각종 독소와 유해물질, 불순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실리마린의 강력한 해독작용은 만성간염을 비롯한 간경변증, 지방간 등의 여러 간질환들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카드뮴 중독으로 발생하는 간 손상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간을 보호해주고,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며 간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면 자연스럽게 만성피로와 무기력 증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꾸준히 복용하면 간기능 개선으로 인한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2.  밀크씨슬 효과 - 면역력 강화

 

몸의 혈, 철의 성분 중 면역에 대한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항체 작용을 하는 단백질을 총칭해'면역글로불린'이라고 합니다.

밀크시슬에는 항체작용 단백질인 면역글로불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암효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밀크씨슬 효과 - 숙취해소

 

술을 먹으면 체내에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히드'에 의해 고생을 하게 됩니다.

밀크씨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실리마린이 체내의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해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밀크씨슬 효과 - 당뇨병 개선

밀크씨슬은 혈당조절 효능이 있어서 당뇨환자들이 섭취하는 경우 당뇨병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인슐린과 혈당의 조율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약을 많이 먹어 간 기능이 약해졌을 때 간세포 정상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면서 당뇨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밀크씨슬 효과 - 피로회복

 

풍부한 비타민B군 계열의 영양성분들과 여러 아미노산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6. 밀크씨슬 효과 - 염증 억제

 

밀크시슬에 함유된 풍부한 실리마린 성분의 뛰어난 항염 및 소염작용으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억제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염, 방광염 등의 염증성 질환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7. 밀크씨슬 효과 - 담즙분비 및 담석증 분해 효과

밀크씨슬은 담즙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더불어 결석을 분해하여 주기 때문에 담석증이 잦은 사람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좋게 하여  다양한 모세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실리마린을 장기간 복용하거나 과다 섭취 시에는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신 중일 때에는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임산부, 모유수유 여성의 사용을 금지하고 유방암, 자궁암 및 전립선암 같은 호르몬 관련 암의 병력이 있는 사람은 복용을 금지합니다.

 

밀크씨슬 영양제 섭취도 잊지마세요!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밀크씨슬 옥타플러스 : 구매바다

바쁜일상, 잦은 야근에 지친 분들에게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밀크씨슬 옥타플러스를 추천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이상 밀크씨슬 효과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히 간에 좋다고 하니 요즘 집 술을 자주 하는 저에게 꼭 필요한 건강식품이 듯하네요.

밀크씨슬 가격은 한 달분 2만원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히 성분과 함량을 체크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020/12/21 - [건강정보] -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1가지

2020/12/18 - [건강정보]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3가지

2020/12/06 - [건강정보] - 보스웰리아 효능

2020/11/30 - [건강정보] - 협심증 초기 증상 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