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음식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탈모에 좋은음식

탈모에 좋은음식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늘 따라다니는 고민거리 중의 하나가 탈모입니다. 

요즘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남성뿐만아니라 여성분들까지 탈모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특히 과도한 음주와 흡연이 탈모의 주요 원인이라고 합니다.

술의 주성분인 알콜은 비타민B를 파괴하고,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함으로써 새치와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탈모를 예방할 수는 없을까요?

요즘은 탈모샴푸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있으니 제품 성분을 확인하고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식습관 개선도 필요한데요. 

되도록 탈모에 좋은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더욱 좋겠지요?

오늘은 탈모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

1. 탈모에 좋은음식  [ 물 ]

물은 참 건강한 음료로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탈모는 예방하는데도 필수 요소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물을 마실 때는 식사 전 30분 전과 식후 2시간 이후 식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최소한 물 8잔을 마셔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소프트드링크나 에너지 음료, 술은 자제해야 합니다.


2. 탈모에 좋은음식 [ 검은콩 ] 

검은콩에는 단백질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탈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발모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검은콩은 해독력이 뛰어나고 파괴된 인체조직을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검은콩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E나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막아주고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탈모에 좋은음식 [ 잡곡 ]

조와 수수의 아연과 구리는 유전성 탈모를 일으키는 모낭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에는 비타민B와 B1 등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타이로신과 트립토판이 풍부해 모발을 더욱 검고 윤기 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탈모에 좋은음식 [ 달걀노른자 ] 

달걀노른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 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물질로 탈모,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5. 탈모에 좋은음식 [ 구기자 ]

구기자는 비타민 A, B, C 및 칼슘, 인, 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모발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구기자를 차처럼 달여 2개월 이상 먹으면 모발에 검은빛이 돌고 윤기가 나며, 일찍 흰머리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를 달인 물로 천연 린스를 만들어 쓰면 탈모 예방 및 완화에 좋고 모발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를 사용해 천연 린스를 만들 경우 구기자 달인 물 4컵에 인삼 또는 계피를 4g 넣고 물이 1컵으로 졸아들 때까지 달여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6. 탈모에 좋은음식 [ 석류 ] 

석류에 들어있는 천연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탈모에 좋은음식 [ 해조류 ]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이 떨어져 모발 성장도 지체되어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는 요오드, 철, 칼슘이 풍부해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탈모에 좋은음식7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 탈모는 주야간 기온 격차로 인해 두피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탈수를 유발할 수 있는 커피나 카페인 음료는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식습관 또한 탈모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탈모를 부추기는 음식(인스턴트식품, 튀김 요리, 색소가 많이 첨가된 식품 등)은 피하도록 하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통풍 증상 원인 치료법

통풍 증상 원인 치료법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손가락 마디, 무릎 통증, 뼈마디가 시리다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단순히 추워짐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인지 통풍에 의한 통증인지 구분하셔�

moongk.tistory.com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생각 외로 주위에 방광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하루 8번 이상 소변이 나오는 빈뇨가 나타나며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

moongk.tistory.com